2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지만 결과는 내가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았다. (나의 블로그 포스팅이 멈춘 걸 보면 이미 눈치채신 분은 채셨겠지만..) 공부를 하면 할수록 너무 겁 없이 뛰어들었던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. 그만큼 외영직은 어려운 직렬이었다ㅠㅠ

 

가장 어려운데다 막연하긴 또 너무 막연했던 국제정치학. 그래서 더 열심히 공부했었다. 하나하나 진도를 빼면서 내 말로 쉽게 정리해 올린 국제정치학 포스팅들이 몇몇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는 댓글을 보게 되었다. 그리고 나의 멈춰있는 블로그 구독자가 11분이나 계셨다!!! 비록 나는 도전을 멈추기로 결정했고 그 과정 속에서 패배감과 좌절감을 느꼈지만,,,, 그래도 이름 모를 방문자들과 구독자들로 힘을 얻었다. 내가 꾸준히 정리한 공부가 헛되진 않았구나.

 

앞으로 이 블로그를 어떤 내용으로 다시 채워나가야 할 지는 고민해봐야겠다.


모든 수험생여러분, '힘내세요, 꼭 합격할 거예요.'라는 뻔한 응원의 말이 주는 가벼움을 너무나도 잘 알기 때문에 저는 차마 저 말을 못 하겠어요. 다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좋고 나쁜 결과는 없어요. 계획한 결과, 계획에 어긋난 결과만 있을 뿐이에요. (저는 계획에 어긋난 결과.....헤헤헿히ㅐ히호호후허ㅗ) 아무튼,, 어떤 결과든 다 본인에게 유익한 쪽으로 이끌어 줄 거라는 거예요. 저 또한 지금 새로운 일을 계획하며 또다시 설렘 반 불안함 반으로 앞이 뿌연 상황이지만 그래도 매일 뿌듯한 일 한 가지씩이라도 하면서 보내는 중이에요. 이런 조그마한 하루하루가 모이면 뭔가가 보이겠죠? 보이면 다음에 말씀드릴게요!!

 

댓글이 활발한 블로그가 아니라 저의 근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, 그래도 혹 한분이라도 계셨다면 그 한분을 위해 이 글을 썼어요. 저는 합격하지 못했습니다!ㅠㅠㅠㅠㅠㅠㅠㅠㅎㅎㅎ     


말이 길어졌는데,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주목적은 바로 이거에요!

 

♡나눔♡

 

제가 갖고 있는 몇몇 문구류와 책을 나눔 하려고 해요. 이젠 더 이상 제게 필요가 없는...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택배비만 부담해주세요. 보내드릴게요!! (이왕이면 구독자분들 중에 드리고 싶어요!)

 

일단 나눔 하려는 물품은

 

(문구류 list)

- 한국지도 메모장

- OMR 답안지

 

(책 list)

 

(아래 책은 일부 필기가 되어있어요.)

- 국제정세의 이해

- 정통국제조약집

 

(혹시 2020년 버전의 책도 괜찮으시다면 아래 책도 있어요. 모두 새 거예요!)

- 2020 고종훈 한국사 기출문제를 섞어 만든 모의고사

- 2020 윤우혁 헌법 최신기출문제집

- 2020 전한길 한국사 최신 1개년 기출문제집

 

[신청방법]

비밀 댓글이나 방명록 남겨주세요.

- 간단한 자기소개

- 받고 싶은 물품

 

오래 끌 일은 아니지만 혹시 신청하시는 분들이 없을까봐 기간을 둘게요. 6/15(화)까지 댓글 받고 결정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.

 

(gs 반값 택배를 이용할 예정입니다.)

 

+ Recent posts